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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Ferdianand 작성일25-01-13 22:22 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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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마케팅IP 생존전략 34 / goose / 이음S&C​마케터의 시선으로 캐릭터를 바라보고, 캐릭터 IP 사업에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담은 ;.​이 책은 이모티콘부터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 브랜드, 커머스 플랫폼, 라이선싱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서 캐릭터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방법을 세세하게 알려줍니다.​​캐릭터 IP 사업은 그림을 완성한 걸로 끝이 아니라 그때부터 시작되는 비즈니스입니다. 내 캐릭터가 마케팅IP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그림을 그린 이후엔 뭘 준비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창작자들에게 ;는 그 어디에서도 만나기 힘든 꿀팁 정보가 가득한 실무서입니다.​6인의 고수들의 조언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얻는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마케터 시점에서 짚어보며 라이선싱 실무에 대해 조목조목 알려주는 책입니다.​​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김용진 교수는 이모티콘 마케팅IP 작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모티콘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그림 재능보다 '존버'스피릿이 필요하다는 말이 인상 깊었습니다.​카카오, 라인, OGQ의 각각의 장단점을 살펴보며 캐릭터를 띄우기 위해 매니저가 되어야 한다는 작가의 태도를 강조합니다. 특히 '너 같으면 사겠냐'라는 마법의 주문을 외우며 고객의 시선에서 자신의 작품을 다시 보라는 충고도 잊지 않습니다.​​덕후의 마음을 읽어야 덕후가 사고 싶은 걸 마케팅IP 만들 수 있다는 윤혜지 하얀오리 대표. 이모티콘 시장의 변천사를 짚어주며, 캐릭터의 정체성을 담은 세계관을 디자인에 담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색감과 소품으로 디자인에 간접적으로 드러내는 세계관의 중요성을 짚어줍니다.​더불어 앞선 김용진 교수와 윤혜지 대표가 공통적으로 말하는 게 있는데, 꼼꼼한 매뉴얼북입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알리기 위한 미팅 때, 잘 만든 매뉴얼북은 필수입니다. 매뉴얼북에 담아야 할 마케팅IP 필수 요소들을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이주성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대표는 캐릭터의 성공에는 스토리가 필수라고 강조합니다. 소비자는 단순한 상품이 아닌, 이야기를 사고 싶어 합니다. 캐릭터를 설명하는 세부 내용인 스토리 구성이 국내 캐릭터 작가들에게 필요하다고 말합니다.​2025년이면 말괄량이 삐삐와 무민은 탄생 80주년이 되고, 미피는 70주년이 됩니다. 스토리를 담아야 오래갑니다.​​조현경 로그인디 대표는 브랜드는 소비자가 불러줘야 만들어질 수 마케팅IP 있다고 말합니다. 곰표가 단순 상표에서 브랜드로 거듭난 것처럼 소비자가 떠들 거리를 만들 수 있는 요즘 브랜딩, 마케팅 트렌드를 짚어줍니다.​​박준홍 핸드허그 대표는 캐릭터 IP 사업에서 팬덤을 만들고 충성도를 높이는 것은 굿즈가 아닌 콘텐츠라고 강조합니다. 좋은 콘텐츠와 플랫폼을 활용해 캐릭터의 감성을 잘 전달하면 IP를 더욱 빨리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돌의 연예기획사처럼 유망 마케팅IP IP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젤리크루를 눈여겨보세요.​​이승용 치킨라이스콘텐츠 대표는 라이선싱 사업에서 중요한 것은 철저한 준비와 기록이라고 말합니다. 체계화된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국내 라이선싱 산업 현실을 짚어주며, 초보 사업가에겐 생소한 업계 이야기들에 대한 조언을 건넵니다.​그쪽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 설명부터 시작해서, 저작권과 상표권 등록법, 라이선싱 담당자들과의 네트워크 형성, 로열티 책정 방식, 계약서 검토 방법 마케팅IP 등 IP 사업에 필요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캐릭터 IP 사업을 준비하는 창작자들에게 필수입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사랑받게 만들고 싶은 창작가와 캐릭터 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브랜딩, 마케팅에 관심 있는 분들도 신선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내용이 가득합니다.​성공하는 캐릭터, 마케터의 시선으로 완성해 보세요. 캐릭터 IP 사업의 모든 것을 담은 ;는 당신의 마케팅IP 캐릭터가 롱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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