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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성 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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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4-26 13:41 조회1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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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성 시인 한국기독교문인협회(기독교문협) 제38대 이사장에 김예성 시인(전주초청교회 장로)이 취임했다. 취임식은 최근 서울 종로구 초동교회(손성호 목사) 난곡홀에서 열렸다.전북 진안 출신인 김 이사장은 2001년 ‘문예사조’를 통해 문단에 데뷔한 뒤, 깊은 영성과 정제된 언어로 꾸준히 작품 세계를 펼쳐왔다.한국문인협회 진안지부장을 역임하며 지역 문단 활성화에도 기여했으며, ‘침묵의 방을 꾸미다’ ‘비켜 앉은 강물 속에’ ‘새벽 밝기’ ‘노랑나비’ ‘연인’ 등 다수의 시집을 펴냈다. 최근에는 신간 ‘내 영혼의 빛깔은’을 출간하며 시인으로서의 신앙 여정을 계속 써 내려가고 있다. 국민일보 진안지국장도 맡고 있다.김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기독교 문인들은 각자의 문학적 사명을 통해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의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며 “기독교문협이 그 사명의 중심이 되어 신앙과 문학을 결합한 창작의 공동체로 더욱 성장해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문학의 질적 향상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 생산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기독교 문학을 접하고 그 안에서 하나님의 메시지를 발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김 이사장은 또 기독교문협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올해는 문학의 외연을 확장하고 다음세대를 위한 문학 기반 마련에 주력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그는 “6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감사하고 앞으로의 60년을 준비하는 데 있어 문인들의 연대와 기도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협회가 영적 울림과 문학적 깊이를 함께 품은 공동체로 우뚝 서도록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기독교문협은 1967년 창립돼 50여년간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문학 창작과 보급에 힘써왔다. 그동안 연간집 ‘기독교문학’을 포함해 동화집 수필집 시선집 등을 출간하고 있으며, 정기 세미나와 문학사랑방을 통해 신앙과 문학을 잇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총회에서는 제43회 한국기독교문학상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수상자는 권은영 시인으로, 시집 ‘오늘의 섬’을 통해 “자연과 고향, 하나님의 세계를 깊이 있게 탐구하며 신앙적 감동을 전했다”는 평을 받았다. 한국기독교문인협회 제38대 이사장 취임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총회는 이 한국형 차기 구축함 조감도. (HD현대중공업 제공)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 사업이 또다시 연기됐다. 수의계약을 강조한 방위사업청(방사청)의 행보에 정치권이 제동을 걸었다. 사실상 대선 이후에서나 상세설계 사업자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해군 전력 강화를 위해 도입이 시급한 KDDX 사업이 미뤄지자, 업계선 주무기관인 방사청을 향한 비판의 여론이 나온다. 회사 간 갈등을 방치하고, 책임지지 않으려 결정을 미뤄왔다는 지적이다. 결국 대선을 앞두고 무리하게 결론을 내려다, 정치권 경고까지 받으며 사업 지연의 빌미를 제공했다. 방산 업계에 따르면 방사청은 KDDX 사업자 선정을 연기했다. 본래 4월 24일 방위사업기획·관리분과위원회(분과위)를 열고 ‘KDDX 상세설계 및 선도함 건조 기본계획(안)’을 통과시킨 뒤, 30일 방위사업추진위원회(방추위)에 올려 사업자를 확정지을 계획이었다. 당시 방사청의 입장대로라면 수의계약이 유력했다. 그러나 정치권에서 ‘수의계약을 밀어붙이지 말라’라는 메시지를 내며 제동이 걸렸다. 업계선 사실상 대선 이후에서나 윤곽이 나올 것으로 내다본다.KDDX 사업은 배 선체부터 전투 체계, 레이더 등 무장을 국내 기술로 만드는 국산 구축함 사업이다. 6000t급 미니 이지스함 6척을 건조한다. 사업비만 총 7조8000억원에 달한다. 사업은 총 개념설계 → 기본설계 → 상세설계 및 선도함 건조 → 후속함 건조 순으로 이뤄진다. 개념설계는 2012년 당시 대우조선해양(현 한화오션)이 수주했고, 기본설계는 2020년 현대중공업(현 HD현대중공업)이 수주했다.KDDX는 선체와 이지스 체계를 모두 국내 기술로 건조하는 첫 번째 국산 이지스급 구축함 사업이다. 지난해 7월 ‘KDDX 상세설계 및 선도함’ 건조 업체를 선정해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었지만, 국내 특수선 분야의 양강 업체인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이 법적 분쟁과 과열 경쟁 속에서 방사청이 오락가락 행정을 보이며 사업은 1년 이상 지연됐다.방사청은 사업자 선정 과정서 업체 간 갈등에 휘둘리는 모습만 보였다. 방산물자 지정을 앞두고는 산업부에 책임을 떠넘겨 방산 업계서 볼멘소리가 나왔다. 결국 산업부가 두 회사를 모두 방산 회사로 지정하자, 계속해서 사업자 선정을 연기했다.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이 법적 분쟁까지 벌이는 등 갈등이 증폭되는 데도 제대로 중재하지 못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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