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앱 공비서 실사용 후기 > 덕트 수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덕트 수리

고객관리앱 공비서 실사용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Heloise 작성일25-01-10 21:08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무료 고객관리앱 고객관리앱 만들기[노코드플랫폼 마이앱스]안녕하세요.디지털전환을 선도하는앱스피드(AppSpeed)입니다.오늘은 고객관리앱을 만들고,해당고객의 상담을 관리할 수 있는앱을 만드는 동영상을 소개합니다.​아래의 내용은동영상 내용을 자세히 포스팅한것입니다.​​고객관리 폼을 만들고, 해당 고객의 상담을 관리할 수 있는 앱을 만들어보겠습니다.​고객관리와 상담내용을 연결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연결그리드를 활용하는 방법과 데이터참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첫째, 고객관리 폼을 만들어 고객관리앱 보겠습니다.​우측 상단 ‘+’(새폼만들기)를 통해 ‘새로만들기'를 클릭합니다.​제목에 ‘고객'이라고 폼이름을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버튼 또는‘Ctrl+Enter’를 누릅니다.​‘고객번호'와 ‘고객이름'은 기본적으로 생성됩니다. ​좌측 입력요소에서 ‘선택’ 항목을 드래그하여 ‘유형’을 입력하고, 코드란에 ‘일반‘, ‘VIP’를 입력합니다. ​위와 같이 입력요소를 활용하여 다양한 업종과 각자의 업무에 맞게, 컬럼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저장하고 이전버튼을 고객관리앱 클릭하여 고객관리 폼을 완료합니다.​좌측에 만들어진 고객폼을 클릭하여 자료를 추가해봅니다.고객정보는 필요한 만큼 컬럼을 추가해서 구성해보세요.​둘째, 연결그리드를 활용하여 해당 고객의 상담내용을 관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고객정보 밑에 상담내용을 관리하는 그리드를 추가해보겠습니다.​우측상단에 ‘폼수정’버튼을 클릭해서 폼수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좌측의 입력요소를 접으면, 데이터연결요소가 있습니다. 데이터연결요소안에 ‘연결그리드'항목을 드래그합니다.​현재는 연결할그리드가 없기때문에 해당 고객관리앱 메시지가 나옵니다. ‘닫기’를 클릭하고, ‘새테이블만들기’를 클릭하여 ‘상담'이라고 제목을 입력합니다.​‘상담’이라는 테이블이 만들어졌습니다.여기에서 좌측 입력요소의 항목을 드래그하여 컬럼을 추가합니다.​‘상담일, 상담유형, 상담메모’ 컬럼을 추가해보겠습니다.상담테이블이 완료되면 저장하고 이전버튼을 클릭합니다.​고객과 연결된 상담테이블이 만들어졌습니다.'홍길동’고객과 연결하여 상담내용을 추가해 보겠습니다.새로운 고객을 추가하고, 해당 고객의 상담내용도 추가해봅니다.​여기서 잠깐! 컬럼 설정에 고객관리앱 유용한 꿀팁을 알려드립니다.‘폼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우측 컬럼설정에서 ‘상담이름'의 초깃값에 ‘:userName’을 입력하고, 읽기전용으로 전환하면 현재 로그인한 사람이름이 자동입력됩니다.​‘상담일’의 초깃값에 ‘0’을 입력하고, 읽기전용으로 전환하면 현재일자로 자동입력됩니다.저장후 이동합니다.​자료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상담이름과 상담일이 자동 입력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셋째, 데이터참조를 활용하여 해당 고객의 상담내용을 관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우측 고객관리앱 상단 ‘+’(새폼만들기)를 통해 ‘새로만들기'를 클릭합니다.​제목에 ‘문의'라고 폼이름을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문의번호'와 ‘문의이름'은 기본적으로 생성됩니다. ​좌측 입력요소에서 ‘상담일’, 초깃값 : 0, 읽기전용, ‘상담직원’, 초깃값:로그인이름, 읽기전용, ​상담내용, ‘상담파일‘, ‘제품금액’, ‘상담유형'등 컬럼을 구성합니다.​저장하고 이전버튼을 클릭하여 ‘문의’ 폼을 완료합니다.자료를 추가해봅니다.​문의내용을 잘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고객관리앱 고객과 문의내용을 연결해보겠습니다.​좌측 입력요소중에 ‘데이터 소스 참조 → 데이터 참조’를 드래그하고 데이터소스에서 ‘고객'을 선택합니다.​이때 ‘고객번호’를 참조하기 때문에 ‘문의번호’는 삭제하고, 저장하여 완료합니다.​자료를 추가해봅니다.‘고객번호’를 참조하여 문의내용을 입력합니다.​고객폼에서 ‘문의'내용을 참조하도록 해보겠습니다.​우측상단에 ‘폼수정’버튼을 클릭해서 폼수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좌측의 입력요소를 접으면, 데이터연결요소가 있습니다. 데이터연결요소안에 ‘연결그리드'항목을 드래그합니다.​아래 자식정보에서 ‘문의'를 고객관리앱 선택합니다.문의테이블은 단순 참조로 활용할 것이므로, 읽기전용으로 전환하고 저장합니다.​고객폼에서 ‘홍길동’고객에 대한 문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상으로 고객관리 폼을 새로 만들고, 해당 고객에 대한 상담내용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영상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나만의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프로그램을 쉽게만들수 있습니다.​게다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면~~프로일자러분들~ 꼭 도전해보세요!!​앱스피드-마이앱스와 함께 고객관리앱 업무시간을 단축해보세요.​무료사용바로가기APPSPEED Websit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본 사] 서울시 노원구 월계1동 26-8(3층) TEL. 02-521-8852 FAX. 02-521-8851
[대구지사] 대구시 북구 산격동 1240-1 TEL. 053-957-0958 FAX. 053-521-09489
대표:이성길 사업자등록번호:214-02-78800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이성길

Copyright © ssungj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