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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8년 1월부터는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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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ion 작성일25-07-15 03:36 조회1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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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8년 1월부터는 금지 지역 더욱 확대하고 일부 자동차도 금지"대기오염 해결 지지하지만 시간 너무 촉박, 대체 수단 부족" 불[하노이(베트남)=AP/뉴시스]2024년 11월1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마스크를 쓴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교통신호가 바뀌기를 기다리고 있다. 베트남은 대기오염 억제를 위해 2026년 7월부터 수도 하노이 중심부에서 화석연료 오토바이와 모터달린 자전거를 금지할 것이라고 국영 언론이 14일 보도했다. 2025.07.14.[하노이(베트남)=AP/뉴시스] 유세진 기자 = 베트남은 대기오염 억제를 위해 2026년 7월부터 수도 하노이 중심부에서 화석연료 오토바이와 모터달린 자전거를 금지할 것이라고 국영 언론이 14일 보도했다.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발표한 지침은 하노이 중심부를 둘러싸고 있는 주요 순환 도로 내부 및 주변 지역에 적용된다. 지방정부는 마감일까지 이륜차 운행을 단계적으로 중단시켜야 한다.베트남의 나머지 지역과 마찬가지로 하노이의 800만 주민 대부분은 오토바이를 주요 교통 수단으로 쓰고 있다. 하노이의 오토바이는 거의 700만대애 달하며 반면 자동차는 100만대를 조금 넘는다. 소득이 증가하면서 자가용 이용도 증가해 교통으로 인한 대기오염이 점점 더 우려되고 있다. 하노이는 종종 짙은 스모그로 전세계에서 가장 오염된 도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베트남은 또 오염을 줄이고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화석연료 대신 전기자동차(EV)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유럽상공회의소에 따르면 베트남의 EV 제조업체 빈패스트가 시장점유율의 5분의 1 가까이를 차지하며 이 같은 변화를 주도하고 있지만 여전히 이륜차에 밀려 전체 시장에서 EV가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하다.많은 사람들은 오토바이와 같은 이륜 차량의 단계적 폐기 계획의 불분명한 점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62살의 응우옌 반 헝(62)은 하노이에서 오토바이 택시를 운전하며 30년을 보냈는데, 오토바이가 금지되면 노동자 계층에 가장 큰 타격을 줄 것이라고 우려한다. 그는 "배달 기사, 통근자, 차량 호출 근무자 등 생계를 위해 오토바이에 의존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사람들이 어떻게 오토바이를 포기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1년이라는 시간은 너무 비현실적이라는 지적도 많. 하노이 도심에서 일하는 사무원 호앙두이둥(32)은 "깨끗한 공기를 지지하지만 너무 이르다. 우리는 더 나은 대중교통과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하노이 중심부는 사2028년 1월부터는 금지 지역 더욱 확대하고 일부 자동차도 금지"대기오염 해결 지지하지만 시간 너무 촉박, 대체 수단 부족" 불[하노이(베트남)=AP/뉴시스]2024년 11월1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마스크를 쓴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교통신호가 바뀌기를 기다리고 있다. 베트남은 대기오염 억제를 위해 2026년 7월부터 수도 하노이 중심부에서 화석연료 오토바이와 모터달린 자전거를 금지할 것이라고 국영 언론이 14일 보도했다. 2025.07.14.[하노이(베트남)=AP/뉴시스] 유세진 기자 = 베트남은 대기오염 억제를 위해 2026년 7월부터 수도 하노이 중심부에서 화석연료 오토바이와 모터달린 자전거를 금지할 것이라고 국영 언론이 14일 보도했다.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발표한 지침은 하노이 중심부를 둘러싸고 있는 주요 순환 도로 내부 및 주변 지역에 적용된다. 지방정부는 마감일까지 이륜차 운행을 단계적으로 중단시켜야 한다.베트남의 나머지 지역과 마찬가지로 하노이의 800만 주민 대부분은 오토바이를 주요 교통 수단으로 쓰고 있다. 하노이의 오토바이는 거의 700만대애 달하며 반면 자동차는 100만대를 조금 넘는다. 소득이 증가하면서 자가용 이용도 증가해 교통으로 인한 대기오염이 점점 더 우려되고 있다. 하노이는 종종 짙은 스모그로 전세계에서 가장 오염된 도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베트남은 또 오염을 줄이고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화석연료 대신 전기자동차(EV)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유럽상공회의소에 따르면 베트남의 EV 제조업체 빈패스트가 시장점유율의 5분의 1 가까이를 차지하며 이 같은 변화를 주도하고 있지만 여전히 이륜차에 밀려 전체 시장에서 EV가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하다.많은 사람들은 오토바이와 같은 이륜 차량의 단계적 폐기 계획의 불분명한 점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62살의 응우옌 반 헝(62)은 하노이에서 오토바이 택시를 운전하며 30년을 보냈는데, 오토바이가 금지되면 노동자 계층에 가장 큰 타격을 줄 것이라고 우려한다. 그는 "배달 기사, 통근자, 차량 호출 근무자 등 생계를 위해 오토바이에 의존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사람들이 어떻게 오토바이를 포기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1년이라는 시간은 너무 비현실적이라는 지적도 많. 하노이 도심에서 일하는 사무원 호앙두이둥(32)은 "깨끗한 공기를 지지하지만 너무 이르다. 우리는 더 나은 대중교통과 더 많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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