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50e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로 100km 가보자! 춘천 라비에벨 CC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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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estiny 작성일25-06-25 15:54 조회12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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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4의 플러그 빈자리를 채운 새로운 PHEV, A5 e-하이브리드아우디 A5 e-하이브리드는 기존 A4의 자리를 대체하는 새로운 컴팩트 프리미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입니다. A5 스포트백과 아반트(왜건)가 A4를 대신하게 됐고, 그동안 A4에서 아쉬웠던 PHEV 파워 트레인을 이번에 본격적으로 도입했다고 합니다. 특히 20.7kWh(총 25.9kWh)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67마일(108km, WLTP 기준)의 전기 주행거리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경쟁 모델로는 BMW 330e, 벤츠 C-클래스 PHEV, 폭스바겐 파사트, 스코다 슈퍼브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스펙이 좋은데.. 국내에는 플러그 아직 출시 소식이 들려오지 않아 아쉽기만 한데요. 그래도 국내에 수입되리라 믿는 A5 e-하이브리드이기에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파워트레인 &성능 – 295마력, 4륜 구동, 전기만으로도 넉넉하다A5 e-하이브리드는 2.0리터 4기통 터보(249마력) + 전기모터(140마력) 조합되어 시스템 합산 295마력, 최대토크 45.7kgf · m의 성능을 뿜어내주며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 e-모터가 내장되어 있어 전기 모드에서도 콰트로(4륜) 구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0→100km/h 가속은 5.9초, 최고 속도 250km/h의 성능을 보여주고, 배터리 용량은 이전 플러그 A6 PHEV 대비 45% 증가, 무게는 23kg만 늘어나 실용성과 효율을 모두 잡았다고 해요.전기모드만으로도 시속 140km/h까지 주행 가능하고, 회생제동은 오토·패들 시프트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아우디 모델들도 패들 시프트로 조절하는 부분을 적극 활용하고 있기도 하죠 주행감 – 부드러움과 재미, 두 마리 토끼어댑티브 댐퍼를 장착한 테스트 차량은 안정감, 다이내믹함이 정말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기본 서스펜션도 밸런스 모드에 가까운 세팅이라 승차감과 핸들링 모두 플러그 만족스럽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컴포트 모드에선 약간 둥둥 뜨는 느낌이 있지만, 밸런스나 다이내믹 모드에선 차체 제어가 BMW처럼 탄탄해져 와인딩 로드에서도 자신감 있게 달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4륜 구동 시스템은 젖은 노면에서도 토크를 뒷바퀴로 적극적으로 보내주며, 그립과 안정감이 뛰어났고, 전기 모드만으로도 일상 주행에 충분한 힘이 나오고, 가솔린 엔진과의 전환도 매우 매끄러워서 정말 만족스러웠다고 해요회생제동은 내비·레이더 정보와 연동해 상황에 따라 자동 조절되며, 수동으로도 세팅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도 플러그 내비나 레이더와 연동되었으면 좋겠는데... 이건 힘들겠죠?실내 – 최신 버추얼 콕핏, 아쉬운 버튼류와 적재공간이번 아우디 신형 모델들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실내 디자인이죠. 실내는 최신 버추얼 콕핏(디지털 계기판), 대형 터치스크린, 운전석 중심의 레이아웃이 특징입니다. 옵션으로 조수석 디스플레이도 제공되죠앞좌석과 뒷좌석 모두 동급 평균 이상의 공간, 아반트(왜건)는 해치백보다 헤드룸이 더 넉넉해요. 여러모로 실용적이죠. 다만, 배터리 탑재로 인해 트렁크 공간은 아반트 361L, 세단 331L로 플러그 줄어든 점은 아쉽습니다.트림, 옵션, 가격 – 다양한 선택지와 풍부한 기본 사양영국 기준 기본 Technik 트림에도 4존 에어컨, 어댑티브 크루즈, 18인치 휠, LED 라이트, 4방향 요추 지지대, 천연직물 시트 등 풍부한 기본 사양 제공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기존에 출시했던 A5와 유사한 옵션으로 들어올듯하고요. S Line은 20mm 낮은 스포츠 서스펜션, 19인치 휠, 가죽 스포츠 시트, 앰비언트 라이트 등 추가된다고 합니다. 최상위 Edition 1은 20인치 휠, 블랙 플러그 스타일링, 탑뷰 카메라,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마이크로파이버 시트 등 풀옵션에 가깝습니다. 가격은 49,675파운드(약 8,6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실용·퍼포먼스·효율, 모두 잡은 프리미엄 PHEV”아우디 A5 e-하이브리드는 108km 전기 주행, 295마력의 강력한 성능, 콰트로 4륜 구동, 최신 실내와 첨단 옵션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어요. 전체적인 평은 BMW 330e, 벤츠 C-클래스 PHEV와 비교해도 상품성은 충분히 경쟁력 있다고 평가됩니다. 패밀리카, 출퇴근용, 레저용 등등 모두 플러그 추천할 수 있는 차량이에요 국내에는 이전에도 A7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했었기에 A5 e-하이브리드 모델도 당연히 출시를 예상합니다. 국내 아우디의 경쟁력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출시되어야 해요!!주요 제원 요약항목내용엔진/모터2.0L 터보 4기통(249마력) + 전기(140마력)시스템 출력295마력, 45.7kgf · m변속기7단 듀얼 클러치, 콰트로 4륜 구동0→100km/h5.9초전기 주행거리108km(WLTP 기준)충전11kW(3상, 2.5시간 완충)트렁크아반트 361L, 세단 331L가격(영국)49,675파운드(8,600만 원) ~위 배너를 누르면 인플루언서 홈으로 연결됩니다. 인플루언서 팬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포스팅하는 저의 콘텐츠를 가장 빠르고 플러그 편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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