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가 AI 광고 솔루션 도입··· 애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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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6-23 12:41 조회2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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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카오가 AI 광고 솔루션 도입··· 애드부스트 검색공모주 시장 펀더멘털 강화··· 새내기주 73% 상승세채용업계까지 AI 도입 가속화··· 숙련된 헤드헌터 수준[서울경제] ▲ AI 프리즘*맞춤형 경제 브리핑* 편집자 주 : ‘AI PRISM’(Personalized Report & Insight Summarizing Media)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뉴스 추천 및 요약 서비스’입니다. 독자 유형별 맞춤 뉴스 6개를 선별해 제공합니다.AI 광고부터 구독 경제까지, 창업 판도 바뀐다 [AI PRISM x D•LOG][주요 이슈 브리핑]■ 플랫폼 AI 광고 전환: 네이버가 25일 AI 기술을 활용한 검색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검색’을 전면 확대하며 광고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 생성형 AI 확산으로 전통적인 검색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플랫폼 기업들이 광고 수익 모델 재편에 나서고 있다.■ 구독 경제 확산: 경동나비엔이 100% 현금 출자로 구독 사업 전담 자회사 ‘경동C&S’를 설립하며 가전 구독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가전 구독 시장이 2020년 40조 원에서 올해 100조 원까지 급성장하면서 기업들이 서비스 중심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하고 있다.■ AI 업무 자동화: 삼성바이오에피스와 SK바이오팜(326030)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의약품 허가문서 자동 작성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했다. 기존 4개월 소요되던 임상연구보고서 작성을 AI로 대폭 단축해 시장 진출 속도를 높이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스타트업 창업자 관심 뉴스]1. AI가 광고 만들고 ‘살 것 같은 사람’ 골라 자동 노출- 핵심 요약: 네이버가 25일부터 AI 기반 검색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검색’을 전면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AI가 이용자의 검색어와 광고주의 웹사이트 사이의 연관도를 분석해 광고 그룹에 등록되지 않은 검색어라도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한다. 구글의 ‘AI 맥스’를 통해 로레알은 전환율을 2배 높이고 전환당 비용을 31% 낮췄다. 시장조사업체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2030년 글로벌 마케팅 분야의 AI 시장 규모는 822억 3000만 달러(약 113조 4000억 원) 규모로 연평균 25.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2. 에어후드·환네이버·카카오가 AI 광고 솔루션 도입··· 애드부스트 검색공모주 시장 펀더멘털 강화··· 새내기주 73% 상승세채용업계까지 AI 도입 가속화··· 숙련된 헤드헌터 수준[서울경제] ▲ AI 프리즘*맞춤형 경제 브리핑* 편집자 주 : ‘AI PRISM’(Personalized Report & Insight Summarizing Media)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뉴스 추천 및 요약 서비스’입니다. 독자 유형별 맞춤 뉴스 6개를 선별해 제공합니다.AI 광고부터 구독 경제까지, 창업 판도 바뀐다 [AI PRISM x D•LOG][주요 이슈 브리핑]■ 플랫폼 AI 광고 전환: 네이버가 25일 AI 기술을 활용한 검색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검색’을 전면 확대하며 광고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 생성형 AI 확산으로 전통적인 검색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플랫폼 기업들이 광고 수익 모델 재편에 나서고 있다.■ 구독 경제 확산: 경동나비엔이 100% 현금 출자로 구독 사업 전담 자회사 ‘경동C&S’를 설립하며 가전 구독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가전 구독 시장이 2020년 40조 원에서 올해 100조 원까지 급성장하면서 기업들이 서비스 중심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하고 있다.■ AI 업무 자동화: 삼성바이오에피스와 SK바이오팜(326030)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의약품 허가문서 자동 작성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했다. 기존 4개월 소요되던 임상연구보고서 작성을 AI로 대폭 단축해 시장 진출 속도를 높이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스타트업 창업자 관심 뉴스]1. AI가 광고 만들고 ‘살 것 같은 사람’ 골라 자동 노출- 핵심 요약: 네이버가 25일부터 AI 기반 검색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검색’을 전면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AI가 이용자의 검색어와 광고주의 웹사이트 사이의 연관도를 분석해 광고 그룹에 등록되지 않은 검색어라도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한다. 구글의 ‘AI 맥스’를 통해 로레알은 전환율을 2배 높이고 전환당 비용을 31% 낮췄다. 시장조사업체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2030년 글로벌 마케팅 분야의 AI 시장 규모는 822억 3000만 달러(약 113조 4000억 원) 규모로 연평균 25.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2. 에어후드·환기 청정기…경동나비엔, 가전 구독시장 공략- 핵심 요약: 경동나비엔이 구독 사업 부문 자회사 ‘경동C&S’를 100% 현금 출자 방식으로 설립했다. 환기청정기 렌탈케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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