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창원] 도심의 분주함 속에서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oreo 작성일25-06-11 00:40 조회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KBS 창원] 도심의 분주함 속에서도
[KBS 창원] 도심의 분주함 속에서도 여유를 잃지 않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즐겁게 일하면서도 마음의 여유도 챙길 수 있는 특별한 워케이션 현장을 찾아가 봤습니다.따뜻한 남쪽 바다 크고 작은 섬들을 연결하는 통영항.경남도청 공무원들이 배를 타기 위해 모였습니다.평소엔 사무실에서 일하지만 오늘은 섬으로 출근하는 날입니다.답답한 사무실에서 벗어나 일과 휴가를 함께할 수 있는 워케이션.두미도는 2022년, 경상남도가 국내 최초로 섬택근무를 시작한 섬인데요.섬 하나가 근무지이자, 쉼터가 된 겁니다.[박기남/주무관/경남도청 홍보담당관실 : "일단 답답한 사무실에서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되게 기분이 좋은 것 같고 섬에서 근무한다는 것 자체가 사실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것이기 때문에 기대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통영항에서 하루 두 차례 두미도를 왕복 운항하는 이 배를 타고 1시간 정도 바다를 건너면 작은 섬, 두미도에 닿습니다.오래된 리조트 건물을 리모델링해 만든 이 건물은 섬택근무 사무실이자 숙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경상남도는 올해부터 섬택근무를 더욱 확대해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이곳을 새로운 섬택근무 거점으로 조성했습니다.2박 3일 동안 머물면서 원격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한 겁니다.근무를 마친 뒤엔 섬 둘레를 따라 이어진 옛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오랜 세월 잊혀졌던 이 길은 이제 누구나 걷는 둘레길이 됐습니다.트레킹 인증 테마섬으로 지정된 두미도를 완주하면 인증서와 경품도 받을 수 있는데요.길을 따라 걷다 보면 탁 트인 시야, 절벽 아래 부서지는 파도 소리에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파도처럼 쓸려 가는 듯합니다.평소와 다른 속도로 걷는 길, 느려진 걸음만큼 마음도 함께 숨을 고릅니다.두미도는 섬 어디서나 손맛을 볼 수 있는 낚시의 성지로 알려진 곳인데요.통발 체험을 하며 두미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도 얻을 수 있습니다.두미도 북구 선착장에서 15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옛 청년회관 건물을 개조해 만든 '스마트워크센터'가 자리하고 있는데요.이곳 역시 섬택근무를 위한 사무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윤태성/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장 : "여기서 있으면 이제 저희가 그 내가 하고자 하는 기획안이나 업무에 방해받지 않고 오롯이 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게 한 가지 장점인 것 (사진=다이소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앱 편의성을 높이고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온라인몰을 강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까지 영역을 넓히는 모양새다.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상품 상세 이미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편했다.이에 다이소몰 앱에서 상품 대표 이미지와 설명 이미지, 기획전 이미지 등을 선명하게 확대해서 볼 수 있게 됐다.앱을 통해 상품을 살펴보고 구입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올해 1월에는 다이소몰에 '급상승 랭킹'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배송 서비스도 강화해 지난 4월 도입한 당일배송 서비스 '오늘배송' 무료 혜택을 이달까지 연장했다. 오늘배송은 다이소 온라인몰에서 오전 10시~오후 7시에 주문하면 주문에서 도착까지 4시간 안에 배송하는 일종의 '퀵커머스' 서비스다.현재 서울 강남, 서초, 송파에서 시범적으로 도입했다.다이소몰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기획전도 이어지고 있다.오는 11일에는 여름 신상품을 모아서 선보이는 '다이소데이 썸머득템전'을 진행한다.'쿨썸머 시리즈'와 자외선(UV) 차단템, 뷰티, 선풍기, 바캉스 아이템 등 300여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지난달에는 뷰티 상품을 모은 '뷰티풀데이'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5일간 매일 브랜드별 인기 뷰티 아이템 큐레이션해 선보였다.다이소몰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상품 금액 기준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괌·발리 자유여행 에어텔 2인권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이에 다이소몰 앱을 찾는 이용자가 늘어나는 추세다.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2월 다이소앱 월간 사용자 수는 362만명으로 지난해 2월 214만명에서 1년 새 69% 증가했다. 올해 1~4월 평균 월간 이용자 수는 372만명으로 집계됐다. 다이소는 온라인몰 강화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과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다이소몰을 통해 신상품을 살펴보고 매장 재고를 확인하는 등 고객 접근성과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KBS 창원] 도심의 분주함 속에서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