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재정 분리가 예상되면서다. > 덕트 수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덕트 수리

예산·재정 분리가 예상되면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6-04 15:23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마약전문변호사


예산·재정 분리가 예상되면서다.


여기에 더해기재부의 금융 기능과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통합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있다.


기재부내부적으로는 고질적인 ‘인사 적체’가 해소되길 바라는 기대감과 긴장감이 공존하고있다.


그러나기재부기능을 분리하게.


방식이 담기지는 않았지만기재부의 기존 예산 권한을 떼어내 대통령실이나 국무총리실 산하로 이관하는 방안에 무게가 실리고있다.


기재부의 금융 기능에 대한 검토도 이뤄질 공산이 크다.


앞서 이 후보는기재부의 금융 기능과 금융위, 금융감독원의 역할을.


집중하기 위한 조치라는 설명이다.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제21대 대통령 취임사를 하고있다.


분리를 공언했고, 공약집에서도 "예산 편성 시 정부 개별 부처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힌 바있다.


기재부내부에서는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는 분위기다.


한기재부과장은 "기대 반, 우려 반이라는 말이 나온다"면서 "기재부를.


청년 일자리 사업 구성을 독려하려는 장치로 해석된다.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 사업을 묶어서 정책 효율성을 높이려는 목표도 깔려있다.


기재부관계자는 "흩어진 청년 일자리 사업들을 하나로 모으는 작업의 일환"이라며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추진하는 청년정책.


연평균 95억 3100만 원이다.


앞서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집권 시 ‘기재부쪼개기’를 추진하겠다고 거듭 시사한 바있다.


기재부의 예산 기능을 분리해 국무총리 산하 기획예산처를 신설하고 나머지 기능을 재정경제부로 개편한다는 주장이다.


다만 분야별 공약과 이재명 대통령의 후보 시절 발언 등을 보면 일부 부처에 대한 조직개편 방침을 엿볼 수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기재부정비다.


이 대통령은 공약집에서 "경제정책 수립 및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기재부조직을 개편하겠다"며 "예산.


이어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도 “취임 직후 추경”을 공약하면서 누가 당선되든 내년도 예산안과 2차 추경이 동시에 추진될 수있다.


기재부관계자는 “새 정부 출범에 맞춰 속도감 있게 준비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매년 7월 말 발표하는 세법 개정안도 새 정부.


복권기금 전입금을 통해 재원을 조달하고있다.


지역신문발전기금은 비슷한 사업을 하는 언론진흥기금 전입금에 의존하고있다.


기재부는 이들 기금에 대해 추후 재원 다변화 모색 등을 조건으로 존치를 허용한다는 방침이다.


기금평가는 법에 따라 기금의 존치 여부.


현재 국내 금융정책은 금융위원회가, 해외금융은기획재정부가 각각 담당하고있다.


이에 대해 이 대통령은 "감독과 정책 기능이.


관한 법’ 개정안에 금감위 설치와 함께 금융위의 금융 정책 기능기재부이관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새 정부는 기후와 에너지 정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본 사] 서울시 노원구 월계1동 26-8(3층) TEL. 02-521-8852 FAX. 02-521-8851
[대구지사] 대구시 북구 산격동 1240-1 TEL. 053-957-0958 FAX. 053-521-09489
대표:이성길 사업자등록번호:214-02-78800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이성길

Copyright © ssungj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