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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해역을 가로지르는 진해역 육교 -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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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5-22 09:26 조회1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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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해역을 가로지르는 진해역 육교 - 감 진해역을 가로지르는 진해역 육교- 감사합니다-진해역鎭海驛통해역은 일반인이 접근할 수 없는 역이기에 실질적인 진해 선의 종점은 이 역이 맡고 있다. 마치 경의선의 임진강역 같은 곳, 한국 철도 100주년 기념 스탬프가 비치되어 있는 역이었으나, 2015년 현재 무인 화가 되어 마산역으로 가야 진해역 스탬프를 수집할 수 있다.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에 있는 간이역사영화 타짜의 기차역 촬영지 진해역1926년 건립한 역사로 당시 전형적인 간이역사의 형식과 규모를 보여준다. 2002년 건물을 전면 개. 보수하였다. 진해역은 1926년 개통하여 영업을 시작한 뒤 1961년 해병대 전용선을, 1966년 진해화학 전용선을 개통했으며 1998년 6급 역으로 변경되었다. 20세기 초 근대화의 물결에 따라 생겨난 간이역은 근대기 기간 사업과 생활문화의 변천을 살피 보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된다.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진해역의 역사는 1926년 11월 11일 개업 이래 현재까지 계속 쓰이고 있는 오래된 역사로 2005년 9월 14일 등록문화재 제192호로 지정되었다. 그 시기 건립된 일반적인 지방 역사의 형식과 규모가 온전히 남아 있다. 승강장은 1면 2선의 섬식 승강장과 두 단 식 승강장이 조합된 기묘한 형태이다. 군항제 기간 동안 많은 인파로 승강장을 확장해야 한다는 소리가 나오기도 하지만, 그때를 빼면 사실상 진해역에 사람이 많을 날이 없다. 사실 선로가 많은 것은 군사적 목적이 강해서일 뿐이다. 책 표지 이미지 [매일경제신문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 옛적 서울 이야기 = 배한철 지음.조선 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실록, 관청 기록, 세시풍속지 등 여러 문헌을 토대로 서울의 모습과 사람들의 생활상을 생생하게 재구성해서 소개한다.농업 사회인 조선에서 소고기는 맛보기 어려운 귀한 음식이었을 것 같지만 책에 따르면 연간 40만 마리의 소를 도축하는 '소고기 왕국'이었다고 한다. 수라상에 소고기가 빠지는 날이 없었던 것은 물론이고 전투를 앞둔 군사들의 사기를 올리기 위해 술과 소고기를 제공하기도 했으며 서울 잔칫상에는 소고기가 올라가는 게 일반적이었다. 소 도축은 불법이었지만 잘 지켜지지 않았고 고관들도 위반이 잦았다고 책은 전한다.조선 음식문화의 특징 중 하나는 음주가 만연했다는 것이다. 유교에서 고을 유생들이 모여 향약을 읽고 술을 마시며 잔치하는 향음주례(鄕飮酒禮)라는 의식을 행하는 등 유교 자체가 술에 관대했던 것이 영향을 미쳤다. 조선 전기의 문신이자 학자인 성현(1439∼1504)은 잡록(雜錄·자질구레한 일들의 기록)인 '용재총화'에서 "관청에 있는 자는 조반(早飯·아침 먹기 전에 드는 식사), 조반(朝飯), 주반(晝飯)을 먹으며 술은 때를 가리지 않고 먹는다…술이 깨어 있는 날이 없으니 이렇게 하여 병을 얻어 폐인이 되는 사람도 헤아릴 수 없다"고 지적할 정도로 관리들의 음주도 상습적이었다고 한다.책은 형벌 제도, 호환(虎患·호랑이에게 당하는 화), 외세 침략, 자식 교육, 내시와 궁녀, 도심지 변화 등을 주제로 당대의 모습을 풍부하게 보여준다.매일경제신문사. 396쪽. 책 표지 이미지 [파람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행복은 크기가 아니라 빈도입니다 = 조명연 지음.인천 성김대건성당 주임 신부인 저자가 행복하게 사는 비결을 사례와 비유를 통해 제시한다.현대인은 더 많이 소유함으로써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만년필 애호가인 저자는 간절하게 원하던 만년필을 손에 넣어도 3개월이 지나면 그 행복감이 사라졌으며 10자루만 있어도 충분한 만년필이 어느새 25자루까지 늘었다고 고백한다.이는 심리학에서 '쾌락적응'이라고 부르는 현상이다. 좋은 일도 시간이 지나면 적응해서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게 되고 부정적인 사건도 마찬가지로 진해역을 가로지르는 진해역 육교 -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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