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미 다이먼 JP모건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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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5-20 18:11 조회9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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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미 다이먼 JP모건 CEO. 로이터 연합뉴스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최고경영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고율 관세부과와 제조업 재건 정책에 비판적 입장을 취해온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최고경영자(CEO)가 관세와 지정학적 갈등이 초래할 위험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또 경고했다. 다이먼 CEO는 관세 충격으로 주식시장이 하락했다가 회복되었지만 투자자들이 안심하기에는 이르다고 진단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시장을 너무 안일하게 보고 있는 것 같다며 "이는 엄청난 자기만족"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미국이 모든 교역국에 10% 관세를 부과했던 마지막 시기가 1971년이었다는 점을 상기했다.이 같은 발언은 1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JP모건 주최 월마트 투자자 행사(JPMorgan Chase's investor day)에서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다이먼 CEO는 최근 미국과 중국이 90일간 합의한 관세인하 조치(미국의 대중 관세율 30%, 중국의 대미 관세율 10%)조차 "매우 극단적"이라고 평가하며 관세의 영향이 경제 전반에 아직 완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그는 기업들이 재화와 공급의 새로운 비용을 고려하게 되면 주식 시장이 폭락할 수 있다고도 경고했다. 이어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스태그플레이션(고물가 속 경기둔화)이 발생할 가능성이 다른 이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자신은) 조금 더 높게 본다"고 밝혔다. 다이먼 CEO는 기업들이 수익 전망치를 낮추고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의 가치를 재평가함에 따라 주식 시장은 앞으로 약 10% 하락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그는 또 지금까지 자금조달이 용이했던 기업들도 곤경에 빠뜨릴 수 있는 신용 경색에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블룸버그 통신은 다이먼 CEO가 "대규모 경기 침체를 경험해보지 못한 이들은 신용과 관련해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에 대한 핵심을 간과하고 있다"며 금융시장의 무지를 지적했다고 전했다.다이먼 CEO는 지정학적 위험도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강조하면서 '매우'를 세 차례나 반복했다.'월가의 황제'로 불리는 다이먼의 트럼프 관세정책에 대한 발언은 나오자마자 시장의 관심을 끌었다. 지난 30년 가까이 미국 제조업의 해외이전에 뒷배 역할을 해온 월가 금융자본과 빅테크들은 그의 발언에 솔깃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미국의오는 29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한경arte필하모닉 정기공연은 ‘20세기 영국의 작곡가’를 테마로 한 색다른 무대로 꾸며진다. 클래식 음악으로 분류되지만 비교적 가까운 과거에 만들어진 ‘오페라의 유령 교향적 모음곡’(앤드루 로이드 웨버)과 ‘행성’(구스타브 홀스트)이 만난다. 모차르트나 베토벤과 같이 고전의 고전 같은 음악과는 구별된다. 이번 공연에서 한경arte필하모닉을 지휘하는 지중배(43·사진)를 만나 그의 음악 이야기를 들어봤다.“‘스타워즈’의 작곡가 존 윌리엄스 등 후대 수많은 아티스트에게 영향을 미친 홀스트, 생존해 있는 뮤지컬 작곡가 웨버, 두 거장의 음악을 한 무대에서 느낄 수 있는 건 흔치 않은 일이지만 필연적이기도 합니다. 오페라의 유령 교향적 모음곡에서 서울 롯데콘서트홀의 파이프오르간이 연주되는 점을 기대해주세요.”지중배는 파이프오르간과 친숙한 지휘자다. 연주도 해보고, 지휘도 여러 차례 해봤다. “독일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데, 성당에서 가끔 대타로 연주하기도 해요. 유럽에선 오르간이 편성된 교향곡이 많고, 연주회를 성당에서 열 때도 많아요. 오르간 연주자는 오케스트라와 멀리 떨어져 있어서 오케스트라 소리가 약간 늦게 전달되는데 이번 공연을 위한 리허설 때 이 타이밍을 서로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오페라의 유령’ 하면 떠오르는 것이 브로드웨이를 대표하는 뮤지컬이다. 언뜻 보면 이번 연주를 크로스오버 무대라고 착각할 수도 있지만 지중배는 이런 구분에 동의하지 않는다.“클래식의 범주를 확정할 수 있을까요? 시간 흐름에 따라 문화가 교차되고 교류되면서 클래식 장르에 대한 해석과 범주는 항상 변해왔어요. 다양한 시간과 세대, 문화권에서 이해하고 즐기는 작품으로 살아남는다면 그것이 클래식이라고 생각해요. 레너드 번스타인의 작품인 브로드웨이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주요 장면을 모아 편곡한 곡이 오래전부터 교향악단의 정기 레퍼토리 곡으로 자리 잡은 사례도 있어요. 언젠가 기회가 되면 웨버에게 그래미상 최우수 컨템퍼러리 클래식 작곡상을 안겨준 ‘레퀴엠’도 연주해보고 싶어요.”홀스트의 행성은 관악이 현악만큼이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난곡이다. 관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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