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합금으로 선체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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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25-04-30 02:00 조회3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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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압력을 견딜 수 있는 ‘HY(하이일드) 100’강이란 특수 합금으로 선체를 만든다.
하지만 튼튼한 만큼 용접이 어렵다.
HY100강끼리 결합할 때,HY100강과 다른 비철을 결합할 때 등 어떤 금속끼리 용접하느냐에 따라 사용하는 용접봉 종류, 작업 방식 등이.
함'(KSS-Ⅲ) 인도·인수 및 취역식.
(해군본부 제공) 2021.
◇3000톤급 잠수함 8번째 개발…국산화율 76% 이전까지 3000톤급 이상.
공기불요추진체계(AIP)를 갖춰 최대 3주일가량 물 위로 떠오르지 않고 수중에서 작전을 할 수 있다.
또 포항제철에서 만든HY-100강으로 압력선체를 만들어 디젤잠수함 최고 수준인 400m 이상 잠항 능력을 갖췄다.
국내 기술로 개발된 최신형 전투체계와 소나(수중.
위해 ‘포항제철’은 압력선체 제작에 크롬과 몰리브덴을 첨가하고HY80강보다 니켈을 0.
25% 더 함유한 합금강인HY100강을 사용했다.
HY100강은 214급 잠수함의 압력선체 건조에도 사용된 400m 이상 잠항 가능한 선체로 디젤잠수함에서는 세계 최고수준이다.
독일제 AIP를 갖춘 214급은 2주 가량 수중작전 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또 포항제철에서 만든HY-100강으로 압력선체를 만들어 디젤잠수함 최고수준인 400m 이상 잠항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도산안창호함은 장보고-Ⅲ급 배치.
잠수함 7번함인 이순신함 압력선체에 처음 사용했다.
크롬과 몰리브덴을 첨가하고HY80강보다 니켈을 0.
25% 더 함유한 합금강인HY100강은 최대 잠항심도 610m로, 214급 잠수함의 압력선체 외관과 프레임 건조에도 사용됐고 도산안창호함 압력선체에 적용됐다.
더 깊이 더 조용히 더 강력하게‘를 구현할 수 있는 성능이다.
우선 더 깊이 잠항하기 위하여 포항제철에서는 압력선체 제작에HY-100강을 사용하여 디젤잠수함 최고수준인 400미터 이상 잠항할 수 있게 됐다.
더 조용한 성능을 위하여 화승RNA사에서는 국내최초로.
또한 하나금융투자에서 "잠수함 건조기술의 핵심은 선체가완벽한 진원을 구현하는 것과HY100강과 같은 특수소재의 고난도 용접기술이다.
잠수함 선체는 강도가 3배 강한 특수강으로 원을 만들면서 시작한다.
장보고급은 나중에 건조된 7~9번함만 서브하픈을 운용한다.
또 손원일함은 선체 외벽의 강판재로 장보고급의 'HY80강'보다 더욱 우수한 'HY100강'을 채용해 장보고급보다 더 깊이 잠수할 수 있다.
◆ 잡음 많았던 손원일함의 건조 손원일함은 애초에 장보고급 잠수함.
덧붙여 "복각 단각은 뭘 얘기하시는지 모르겠으나, 잠수함 압력선체 구조나 재질은 아시는 거죠?"라며 "HY80100강외판에 30T 두께의 뼈대 프레임이 300~600단위로 촘촘히 박혀있는 것이 잠수함이다.
저는 만약이지만 세월호와 충돌해도 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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