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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트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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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4-30 00:47 조회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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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9일 오전 유연근무제를 통해 노동자 복지와 기업 수익성 창출 효과를 동시에 보고 있는 희망둥지협동조합 사무실에서 대표와 직원들이 일하는 모습. 29일 오전, 수원시 남수동에 자리한 사회적기업 '희망둥지협동조합'. 건물 내부로 들어가자 자유로움과 분주함이 동시에 느껴졌다. 각 층 사무실은 커피숍에 나올법한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왔고, 칸막이 없는 책상 등을 배치해 개방감이 높았다. 공간 한쪽에는 경기도가 부여한 '착한 기업',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패가 놓여있었다.평균 나이 30대 초반의 젊은 직원들은 '자기 주도형'인 분위기 속에서 프로젝트 회의와 기획서 작성 등 업무에 몰입하는 모습이었다.전체 직원 수 약 50여명으로 사회적기업 중 중견 규모에 해당하는 이곳은 최근 경기도가 추진하는 '주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를 신청했다. 지난해부터 이미 자체적으로 유연근무제도를 시행했는데, 상당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정치권에서 논의가 이뤄지는 등 어젠다로 등장한 4.5일제 방안에 대해 노·사가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치는 이유다. <인천일보 4월 16·22일자 보도> 운영 사례를 살펴보면, 우선 출·퇴근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꿨다. 대표적인 게 매주 월요일은 전 직원이 재택근무하는 날이다. 2023년 3월 격주 시스템으로 시작했다가, 1년 뒤인 이듬해 3월 매주로 확대했다. 또 매일 퇴근 시간이 오후 5시로 일반 직장 대비 1시간 빠르다. 업무 일정 역시 윗선의 지시와 반복되는 형식을 따르는 게 아닌, 직원이 자율적으로 계획하는 형태다.분기에 한 번씩 운영하는 '문화의 날'도 눈길을 끈다. 이날은 전 직원이 일을 멈추고, 여행과 여가 활동 등을 회사로부터 지원받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덕분에 직원들은 일과 삶의 균형 측면에서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각자 상황에 맞게 근무 시간을 조금씩 조정하거나, 출·퇴근 교통이용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다.직원 김지혜(30)씨는 "첫 직장이라 친구들과 회사에 대해 서로 말할 때가 있었는데, 부럽다는 소리를 들었다"며 "몸이 안 좋을 때, 집에서 뭘 챙겨야 할 때, 개인적 일이 있을 때 등에서 지금의 근무 방식을 활용하기가 너무 좋다"고 말했다.업무효율은 높아졌다는 평가다. 유연 근무를 시범적으로 영국드라마 '갱스 오브 뉴욕 3' 연출한 김홍선 감독 [웨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2023년 6월부터 이듬해 12월까지 19개월 동안 런던에 머물렀는데, 진짜 관광은 일절 하지 않고 일만 했어요. 저 때문에 한국 감독이 일을 잘 못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안 되잖아요. 한국 영화계에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해 촬영했죠."영국 드라마 '갱스 오브 런던'의 시즌3을 연출한 김홍선 감독은 29일 서울 영등포구 포스트타워에서 기자들과 만나 아시아인 최초로 영국 드라마를 연출하면서 책임감을 느꼈다고 털어놨다.그도 그럴 것이 그가 메가폰을 잡은 '갱스 오브 런던'은 지금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TV시리즈 중 하나로 꼽힌다.영국 지상파 방송사 스카이에서 방영됐고, 2020년 첫선을 보였을 당시 공개 7일 만에 시청 수 223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김 감독은 "그간 영국 드라마라고 하면 '셜록'처럼 추리를 중심으로 한 드라마가 많았는데, 갑자기 피 튀기는 잔혹한 액션이 나오니 이슈가 됐다"며 "저 역시 이 시리즈의 팬이었다"고 말했다. 김홍선 감독의 촬영 현장 [웨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공모자들', '반드시 잡는다', '늑대사냥' 등을 만든 김 감독은 잔인하면서도 눈을 사로잡는 액션 연출로 유명하다.이 때문에 호러 액션으로 유명한 '갱스 오브 런던'에 김 감독만 한 적임자가 없었을 것이라는 평가도 나온다.다만, 김 감독은 자신의 액션보다는 스토리텔링과 색감을 넣는 데 좀 더 신경을 썼다고 했다.그는 "'늑대사냥'은 하이퍼 리얼리즘(극사실주의) 액션을 내세웠지만, 사실 미국이나 유럽에서 좋게 본 것은 잔혹한 액션보다도 색감, 스토리텔링 등이었다"며 "'갱스 오브 런던'도 전 시리즈에서는 호러 액션 같은 면이 있었다면, 저는 좀 더 대중적이고 상업적으로 끌어오자고 제안했다"고 말했다.액션도 마냥 화려하게 연출하기보다는 감정을 담으려고 했다.김 감독은 "액션은 감정 표현의 정점이 아닐까 한다"며 "주요 인물인 션 월리스가 런던 갱단의 정점에 있다가 몰락하면서 도망가는 장면에서도 감정이 느껴지도록 했다. 션이 사우나와 거리에서 벌이는 액션 등을 통해 런던이라는 도시가 션을 밀어내는 듯한 느낌을 담았다"고 했다.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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