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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ion 작성일25-04-02 20:35 조회5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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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대만에 대한 무력통일을 주장해온 중국인 왕훙 샤오웨이가 1일 대만에서 추방당하고 있다. 중국시보 캡처 대만인 남편과 결혼해 대만에 살면서도 ‘중국의 무력 통일’을 주장해온 중국인 왕훙(인플루언서) 3명의 추방이 완료됐다.대만 중국시보에 따르면 대만 내정부 산하 이민서(출입국관리소)는 지난달 31일까지 대만을 떠나라는 명령을 어긴 왕훙 샤오웨이를 1일 강제 추방했다. 이날 자진 출두한 샤오웨이는 강제 출국 심사를 받은 뒤 타오위안공항에서 중국 광저우행 중화항공 여객기에 탑승했다.샤오웨이는 출국에 앞서 “나는 정직한 중국인이고 잘못한 게 없다”면서 “대만 당국은 내가 가족과 나라를 사랑하기 때문에 나를 강제로 추방한다.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한 기자가 사과할 용의가 있냐고 묻자 “아무 잘못도 없는데, 왜 사과해야 하냐”고 되물었다.중국의 대만 담당 기구인 국무원 대만사무판공실 주펑롄 대변인은 이날 “민진당 당국이 양안(중국과 대만) 결혼 이주자들의 기본 권리를 또다시 짓밟았다”며 “대만 내 녹색공포(민진당 정권의 탄압)를 조성하고 침묵 효과를 만들려는 악행”이라고 비난했다.이어 “민진당이 독재와 사상검열을 계속한다면 대만 사회는 표현의 자유가 억압되고 누구든 발언 때문에 처벌받을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빠질 것”이라며 “중국은 대만 독립을 조장하는 세력과 중국 출신 배우자를 박해하는 자들에 대해 법에 따라 책임을 묻고 엄중히 처벌할 것”이라고 경고했다.대만의 본토 담당 기구인 대륙위원회는 “대만에 대한 무력 침공을 지지하는 것은 언론의 자유가 아니며 대만의 법률을 어긴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만약 중국 본토에서 같은 일이 일어났다면 리밍저, 양즈위안, 푸차처럼 오래전에 중국 공산당에 체포돼 재판을 받았을 것”이라며 “대만은 문명화돼 있고 인권을 존중하기 때문에 추방했다”고 덧붙였다.또 “중국 공산당은 대만 내정에 대해 논평하기보다 중국 대륙 사람들의 사상을 억압하고 언론을 검열한 것부터 반성해야 한다”면서 “중국 공산당이 대만의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악의적으로 공격하는 것은 스스로의 결점을 폭로하는 것과 트럼프 대통령이 자동차 부품에 관세 부과를 예고하면서 국내 타이어 업계가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매출 비중이 큰 유럽 시장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은 한국타이어 미국 테네시공장 전경./사진=한국타이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동차 부품에도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국내 타이어 업계가 분주해졌다. 현지 공장 증설, 유통망 다각화 등 여러 대응책이 논의되는 가운데 '빅마켓'인 유럽 비중 확대에도 힘이 실리고 있다. 북미는 국내 타이어 3사(한국·금호·넥센타이어) 매출의 20~30%를 차지하는 주요 시장 중 하나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9조41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이 중 23.8%가 북미에서 발생했다. 금호타이어와 넥센타이어도 북미 시장 비율이 각각 31%, 27.2%다. 미국 현지 공장을 보유한 기업들은 공장 증설과 생산량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테네시공장 증설을 마무리해 생산량을 두 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까지 현재 연 550만개의 타이어 생산 규모를 연 1200만개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금호타이어의 조지아 공장은 연간 330만 개의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유럽에 신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어 조지아 공장 증설 가능성은 낮은 편이다. 8곳의 글로벌 생산 거점을 활용해 물량을 재배치하는 방안을 우선 검토 중이다.넥센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3사 중 유일하게 미국 내 생산시설이 없다. 2023년 약 1조7000억원을 투입해 현지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었지만 지난해 6월 재무 부담 문제로 투자를 철회했다. 현재 오하이오, 캘리포니아, 텍사스, 조지아 등 4곳에 있는 현지창고(RDC)를 활용해 북미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현지 생산 확대가 관세 대응의 최선책으로 꼽히지만 대규모 시설투자에 대한 회의적 시각도 있다. 미국 공장은 타지역 대비 인건비·운영비, 제조원가가 높아 생산 비용 부담이 크다. 생산 설비 구축에 수조원의 비용이 들고 최소 5년 이상 긴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단기간 내 관세 부담을 해소하기엔 한계가 있다.한국타이어의 테네시공장은 지난해 해외 생산거점 중 유일하게 당기순손실 74억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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